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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팀파이트 매니저 - 유닛공격 타겟팅으로 들어가기.

by WaDDak 2023. 9. 18.

근거리 유닛이 공격을 휘두르면 주변에있는 모든 유닛이 아닌 단 1기의 유닛에게만 대미지를 주고싶어서

공격을 휘두르면 대상의 HP에 직접 피해를 주고 끝나는것으로 단일 타겟팅 해결.

 

Swordman, Knight의 단일타겟 공격과 Skill애니메이션 이펙트 만들었다.

 

유닛이 피해를 받아서 체력이 0 이하로 내려가면 Die로 넘어가서 Die애니메이션 나오도록 했다.

 

추가 해결사항

 

공격 시전동작과 실제 대미지 들어가는 동작 세부화 하기.

공격 하고 죽고나서 리스폰시키는 방법 생각하기.

 

1. 그냥 Death를 시킨다면. 리스폰할때 다시 Create해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궁극기 쿨타임이 다시 0부터 시작이다.

2. Off를 시킨다면. 외부에서 유닛을 On시켜줘야함. 게임 외부에서 시간관리나 리스폰 관리해줄 매니저를 따로 만든다.

3. 모든 콜리젼과 랜더러를 ON, Off하는 기능을 만들어서 죽는순간 엑터 이외의 전부를 Off하고 리스폰될때 전부 ON해서 살린다.

 

3번 방법이 죽어서도 쿨타임이 계속 진행되서 좋을듯하다.